글씨크기
어떤 말을 하시겠습니까?
>
상대의 걷잡을 수 없는 화를 가라앉히는 말은 ‘미안해’입니다. 겸손한 인격의 탑을 쌓는 말은 ‘잘했어’입니다. 화해와 평화를 부르는 말은 내가 ‘잘못했어’입니다. 존재 감을 쑥쑥 키워주는 말은 ‘당신이 최고야’입니다. 상대의 기분을 업시키는 말은 ‘오늘 아주 멋져 보여’입니다.

더 나은 결과를 이끌어 내는 말은 ‘내 생각은 어때’입니다. 든든한 위로의 말은 ‘내가 뭐 도울 일 없어’입니다. 상대의 자신감을 하늘로 치솟게 하는 말은 ‘어떻게 그런 생각을 다 했어’입니다. 열정을 샘솟게 하는 말은 ‘나이는 숫자에 불과해’입니다. 점처럼 작아지는 용기를 크게 키우는 말은 ‘넌 할 수 있어’입니다.

부적보다 큰 힘이 되는 말은 ‘널 위해 기도할게’입니다. 충고보다 효과적인 공감의 말은 ‘잘 되지 않을 때도 있어’입니다. 돈 한푼 들이지않고 호감을 사는 말은 ‘당신과 함께 있으면 기분이 좋아져’입니다. 자녀의 앞날을 빛나게 하는 말은 ‘네가 참 자랑스러워’입니다. 반복되는 일상에 새로운 희망을 선사하는 말은 ‘첫 마음으로 살아가자’입니다.

환상의 짝궁을 얻을 수 있는 말은 ‘우리는 천생연분’입니다. 다시 일어설 수 있는 힘을 주는 말은 ‘괜찮아 잘 될 거야’입니다. 상대의 가슴을 설레게 하는 말은 ‘보고 싶었어’입니다. 배우자에게 사는 보람을 느끼게 하는 말은 ‘난 당신 밖에 없어’입니다. 상대를 특별한 사람으로 만들어 주는 말은 ‘역시 넌 뭔가 달라’입니다.

상대의 지친 마음을 어루만져 주는 말은 ‘그 동안 고생 많았어’입니다. 인생의 즐거움에 새롭게 눈뜨게 해주는 말은 ‘한 번 해볼게’입니다. 백 번, 천 번, 만 번을 들어도 기분 좋은 말은 ‘사랑해’입니다.

오늘 어떤 말을 하면서 보내시겠습니까?

-내 서재에는 책이 있다


 

행복투데이로 오늘 하루도 활기차게 시작하세요

여러분의 좋은 댓글과 공유는 저희에게 힘이됩니다.
더 좋은 콘텐츠로 보답하겠습니다.
(로그인 없이 댓글입력이 가능합니다)


 
댓글 0 공유 27


← 이전글 : 스티브잡스의 병상 메시지
다음글: 사소한 결심이 기적을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