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기억에 남는 좋은 글
>
친구와의 약속을 어기면 友情(우정)에 금이 가고, 자식과의 약속을 어기면 尊敬(존경)이 사라지며, 기업과의 약속을 어기면 去來(거래)가 끊어집니다.

자기 자신과의 약속엔 負擔(부담)을 느끼지 않습니다. 그러나 내가 나를 못 믿는다면 세상엔 나를 믿어줄 자 없으리라 봅니다.

뛰어가려면 늦지 않게 가고 어차피 늦을 거라면 뛰어가지 말 것이며. 후회할 거라면 그렇게 살지 말고 그렇게 살 거라면 절대 後悔(후회)하면 안됩니다.

죽은 博士(박사)보다 살아있는 멍청이가 낫다. 그래서 자식을 아주 잘 키우면 國家(국가)의 자식이 되고, 그 다음으로 잘 키우면 丈母(장모)의 자식이 되고, 적당히 잘 키우면 내 자식이 된다는 얘기도 있습니다. 下水道(하수도)가 막혔다고, 電球(전구)가 나갔다고, 미국에 있는 아들을 부를 수 없고 서울에 있는 아들을 부를 수도 없기 때문입니다.

일 년에 겨우 한두 번 볼까말까 하는 아들이 내 아들이라고 할 수가 없고 평생에 한두 번 볼 수 있고
사진을 통해서나 겨우 만날 수 있는 손자들이내 손자라고 말할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Family”의 어원은 ……. 아버지, 어머니 나는 당신들을 사랑합니다. 즉 , Father And Mother I Love You " 의 첫 글자들을 합성한 것이랍니다.

꽃은 피어도 소리가 없고 사내는 울어도 눈물이 없고 사랑은 불타도 연기가 없습니다.

權勢(권세)와 名譽(명예), 富貴榮華(부귀영화)를 가까이 하지 않는 사람을 淸廉潔白(청렴결백) 하다고 말하지만 가까이 하고서도 이에 물들지 않는 사람이야말로 더욱 淸廉(청렴)하다 할 수 있다.

권모술수(權謀術數)를 모르는 사람은 高尙(고상)하다고 말하지만 권모술수를 알면서도 쓰지 않는 사람이야말로 더욱 고상한 人格者(인격자)이다.

예쁜 여자를 만나면 三年이 행복하고, 착한 여자를 만나면 三十年이 행복하고, 知慧(지혜)로운 여자를 만나면 三代가 행복하답니다.

잘 생긴 남자를 만나면 결혼식 세 시간 동안의 행복이 보장되고, 돈 많은 남자를 만나면 통장 세 개의 행복이 보장되고, 가슴이 따뜻한 남자를 만나면 平生(평생)의 행복이 보장 된답니다

-BAND 글 편집


 

행복투데이로 오늘 하루도 활기차게 시작하세요

여러분의 좋은 댓글과 공유는 저희에게 힘이됩니다.
더 좋은 콘텐츠로 보답하겠습니다.
(로그인 없이 댓글입력이 가능합니다)


 
댓글 0 공유 34


← 이전글 : 마음 넉넉한 명절
다음글: 다시 찾는 세 가지의 눈